광교 엘포트 주차요금 혼밥하기 좋은 곳 두부는 과학이다
광교 엘포트에 교보문고 서점 구경하러 갔다가 혼밥하기 좋은 식당이 있어서 들렀습니다. 원래 대독장이라고 계란후라이 셀프로 무한으로 먹을 수 있게 해놓았던 김치찌개 집이 있었는데요. 거기가 없어져서 새로운 혼밥 장소를 찾았네요.
광교 엘포트 주차정보
엘포트 주차장은 갤러리아랑 컨벤션 센터 있는 대로변이 아니라 이렇게 아울렛 뒤로 돌아서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입구가 있습니다.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5 광교엘포트아이파크 지하1층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휴게시간 15:00~16:30
전화번호 : 010-3368-2754
배달이나 포장도 가능합니다. 쇼핑몰에 입점한 식당 대부분이 그렇듯 여기도 프랜차이즈일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지도 정보를 찾아보다 보니 지점이 여기 한 곳만 나오더라고요? 근래에 보기드문 곳입니다.
엘포트 주차요금
- 10분당 500원 (1시간에 3000원)
- 1일 최대 요금 40000원
- 구매금액별 할인 : 1만원 이상 1시간 / 3만원 이상 2시간 / 5만원 이상 3시간 / 10만원 이상 4시간
요금은 이렇게 구매금액별 할인이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가게마다 2시간 무료주차를 찍어줍니다. 스타벅스에서 한 잔만 주문해도 주차 2시간 넣어주고요. 두부는 과학이다 식사 시에도 2시간 무료주차를 넣어줍니다.
가게 내부와 메뉴 가격
밖에서 본 가게 외관은 딱히 특별할 건 없어 보입니다. 그냥 밥집 느낌? 두부라고 하니까 건강할 것 같은 기대감이 좀 들고요.
내부에 테이블이 널찍하니 배치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편한 마음으로 여유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벽에는 책과 그림이 걸려 있어서 보기만 해도 마음이 풍성해지는 느낌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책 구경을 하고 마음의 양식을 쌓은 뒤 와서 먹어주면 잘 어울리네요.
주문은 가게 입구의 키오스크로 진행합니다. 요즘은 키오스크나 자리의 태블릿 주문을 하지 않는 곳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에요. 무인 주문 시스템이 완전히 대세가 된 것 같습니다.
혼밥이라 어차피 1인 1메뉴를 시킬 테지만, 일행 3명이 2인분을 또는 4명이 3인분을 시키는 경우도 있으니 그러지 말아달라고 써붙여 놓았네요.
아무래도 찌개류나 반찬류로 주문하는 밥집의 경우는 사람수보다 적게 시키고 공기밥 추가하기도 했었죠. 학교 다닐 때 근처 식당들 가면 항상 그렇게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두부는 과학이다 혼밥
딱히 해물이 땡기진 않아서 그냥 얼큰순두부로 주문했습니다. 계란도 톡 까서 넣으라고 갖다주네요.
순두부 찌개가 매콤한 맛이어서 무채와 콩나물은 반찬이 그닥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손이 안가더라고요. 어묵이 잘 어울렸습니다.
순두부가 아주 실하네요.
해물 말고 그냥 얼큰순두부 시켰는데 낙지 다리가 같이 들어있긴 합니다. 홍합 같은건 없구요.
칼칼한 국물맛에 부드러운 순두부와 푸짐하게 들어있는 각종 재료가 맛있었습니다. 밥 한공기 그냥 뚝딱입니다.
주력 메뉴가 순두부 찌개이긴 한데 일단은 두부 전문점이잖아요? 다소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지만 이렇게 두부 쌀로 만든 베이글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나오는 길에 베이글도 포장해와서 먹어 봤는데, 쫄깃하니 보통 베이글 식감과는 완전 다르더라고요. 독특한 맛이었습니다.
광교 엘포트 교보문고 방문하실 때 간단하게 혼밥하기 좋은 식당 두부는 과학이다 였습니다. 혼밥이 아니더라도 시원한 순두부 찌개 국물 생각나실 때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