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짓에어 항공권 예약 후기 온갖 서비스 추가요금 결제유도

칼 비테 2023. 12. 10.

비행기표 최저가 사이트인 버짓에어 항공권 예약 후기입니다. 이런 정체를 알 수 없는 해외 사이트의 경우 자칫하면 큰 불편을 겪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셔야 하는데요. 예매 시에도 각종 서비스를 들이밀며 추가 요금을 결제 유도하기도 합니다.

 

보통 항공권 최저가 비교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신 뒤 가격을 보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면 인터파크라던지, 대한항공 자체 사이트라던지 예매하는 사이트로 들어가 지는데요. 버짓에어같이 대행업체의 또 대행업체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최저가 항공권 가격 확인하기

Booking.com Search FilightsImage

제가 조회한 중국행 비행기표의 가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버짓에어 예약 후기

항공권 가격 검색 화면

보통 이렇게 최저가 비교 사이트에서 원하는 비행기 출국 귀국 시간을 고르고 그 시간대에 가장 저렴한 표를 골라서 해당 업체의 예매 페이지로 이동 하시죠?

버짓에어 예약 화면

최저가로 표시된 사이트로 이동하면 그곳에서 탑승자 정보를 입력한 뒤, 금액을 결제해서 예약하게 됩니다.

버짓에어도 마찬가지로 여권 이름과 발급일, 만료일 등 승객 정보를 입력한 뒤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우측에 보면 <Payment with : Americal Express 무료> 라고 씌여있는게 보입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로 결제시에 수수료 무료라는 의미인데요. 다른 카드를 쓰면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는 건지? 살짝 불안해집니다.

버짓에어 각종 추가 서비스 결제 유도

그 밖에 온갖 추가 서비스를 요구하는데요. 좌석 예약을 바로 할 수 있도록 안내를 제공하나 자세히 보면 인당 83000원의 엄청난 수수료가 붙습니다. 항공권 가격이 인당 30만원대인데 8만원을 내고 좌석 선택 이라니요? 말도 안됩니다.

제가 예매한 남방항공의 경우 사전 좌석지정이 항공사 사이트에서 가능해요. 대부분의 다른 항공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버짓에어같은 예매 대행 업체에서 절대 돈내고 좌석지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버짓에어에서 예매한 중국행 항공권을 중국남방항공 좌석지정 들어가니까 조회가 되어서 큰 문제없이 사전 좌석지정도 완료했습니다. 일반석 이코노미 중에 고르는 것이라면 추가요금 없이 바로 선택이 가능하니 진짜 저런 낚시성 부가서비스 권유에 빠지지 마세요~~

 

자동 체크인, 항공사 파산시 환불 보장, 취소 수수료 없는 티켓, 항공편 지연 보상, 환불 자유 등등 온갖 경우를 보장한답시고 추가 금액을 유도하는데 꼬임에 넘어가지 마시고 전부 필요없다, 위험을 감수하겠다(?) 를 선택해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버짓에어 각종 추가 서비스 결제 유도

그런데 이렇게 추가 요금 결제유도의 마수에서 빠져나와도 마지막에 걸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플러스, 프리미엄 이라고 또 되도 않는 추가요금을 유도하는데, 아무것도 안하고 추가요금 0원의 일반을 선택했는데요.

추가요금이 0원인데 비행 변경 및 취소 (예산 환불 불가)에 대한 BudgetAir의 추가 비용 : 24750원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더라고요? 항공권 변경 및 취소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휴... 알았다고 알았어. 그냥 일반으로 끝끝내 선택해줍니다.

버짓에어 마스터카드 수수료 부과

그렇게 최종 결제를 하려는데, Payment with : MasterCard 신용카드를 선택하니 26,562원의 추가 요금이 붙었습니다. 아니 이건 또 뭐니... 

아까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로 예매시 0원이라고 써 있었는데 마스터나 비자 카드로 하면 결제 수수료를 받는 모양이네요.

고객센터 1:1 문의내용

 

뭐 수수료를 받을수도 있는건데, 그걸 처음부터 가격 정보에 넣어 놨어야지 최저가인것처럼 해놓고 왜 마지막에 추가를 하는지가 조금 화가 났습니다.

챗봇으로 환불을 눌러보니 딱 저 금액만큼 빼고 돌려주는 것으로 나오더라고요. 환불 시 버짓에어 측에서 가져가는 부분입니다.

고객 센터에 1:1 문의로 남겨 보았는데요.

Hello,

Thank you for getting in touch about your payment details. I can help you with some information on this.

BudgetAir strives to provide its customers with the most competitive rates for all routes and airlines, on top of offering frequent exclusive promotions. When you book with us, you can count on our professional support before, during, and after booking your flight(s).

Moreover, if required, we will act in your best interest with the airline when you have a request or if something goes wrong. In addition, we will keep you informed about any changes, cancellations, or other details from the airline(s).

All these services are included when you book with us, which makes it necessary to charge the booking fee.

Kind regards,
BudgetAir Customer Service
Aallen

버짓에어는 예약 시 여러가지 도움을 제공하고 지원한다, 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너를 대신해 조치를 위한다. 항공사의 변경 사항에 대해 알려준다. 이러한 서비스가 포함되므로 예약 수수료를 청구하는 것이다 라는 내용입니다.

허 참... 

비슷한 다른 최저가 항공권 예약 사이트인 고투게이트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고투게이트 수수료 정보 화면

고투게이트 에서는 이렇게 특정 카드로 예매 시 얼마가 빠진다는 식으로 안내를 합니다. 이게 맞죠 그렇지 않나요? 특정 카드로 하시면 얼마 추가 할인이 들어가고 다른 일반 카드 결제시에는 금액이 얼마다 이렇게 써놔야죠.

또 이렇게 한번에 모든 경우를 볼 수 있게 해놔야 고객이 보유한 카드 중에서 혜택을 골라서 선택할 게 아닙니까? 이 카드로 하면 수수료 얼마, 저 카드로 하면 수수료 얼마 그걸 결제 화면 다 가서야 보여주면 어떻게 하라는 건지 참

마치며

다른 버짓에어 후기를 찾아보면 일정 변경이 되는 경우 제대로 된 대응을 해주지 않아서 큰 불편을 겪은 사례도 볼 수 있는데요. 멀리멀리 장거리로 가시는 중요한 여행이라면 무조건 가격만 싼 최저가 업체 이용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비행기표 예약을 해보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같이 직접 항공사 사이트에서 예매를 하거나 (가격이 싸게 뜰 경우) 아니면 부킹닷컴처럼 대형 플랫폼에서 안전하게 결제를 하는 게 문제도 안생기고 마음도 편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