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공 모바일 / 웹 체크인 좌석 사전지정 방법
대한항공 비행기 타시는 경우 사전에 모바일 또는 웹 체크인을 해서 수속 시간을 단축하고 좌석도 사전지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체크인은 국내선의 경우 항공편 출발하기 48시간 전부터 30 직전까지, 국제선은 한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출발 48시간 전 되면 바로 해놓아야 원하는 위치의 좌석을 고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요즘에는 이렇게 비행기 티켓 예매시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 모바일 체크인 안내 카카오톡 메세지가 날라옵니다. 다만 이걸 데스크톱 PC에서 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모바일에서 확인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클릭도 안되고 창이 열리지도 않습니다.
모바일에서 해도 되기는 한데, 저는 넓은 화면에서 보면서 PC로 하는게 편하거든요. 그래서 PC에서도 할 수 있는 웹체크인 주소를 따로 받았습니다.
스마트폰 상에서 하실 분은 그대로 진행하셔도 되겠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를 하시고 알림톡을 보시면 이렇게 빠른실행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모바일/웹 체크인 항목을 눌러주시면 대화창에 체크인 바로가기 링크가 있는 알림 메세지가 보내집니다.
🔺 온라인 웹체크인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연결되면서 탑승객 예약번호와 이름을 쓰는 화면이 나옵니다.
예약번호는 항공권 예매하신 예매처에서 확인하시거나 아니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이것도 날라오니 메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름을 치고 예약 조회를 누르면 이렇게 예약된 탑승객 목록과 항공편 날짜, 시간이 표시됩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하고 숫자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 승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 좌석 사전지정을 하는 화면이 뜹니다. 통로쪽이 편한지, 창가쪽을 선호하는지에 따라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뒷쪽 좌석은 화장실이 가까워서 다녀오기 편하다는 장점, 앞쪽 좌석은 타고 내릴때 시간이 덜 소요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좌석 사전지정까지 완료하면 탑승권(보딩패스)이 이렇게 바로 발급됩니다. 그러니까 요즘에는, 이렇게 온라인 웹체크인을 하고 수화물 셀프 백드랍 처리를 하면 그냥 바로 탑승구로 입장해서 티켓 보여주고 비행기타면 된다는 것이죠.
탑승권 받기를 누르면 카카오톡 메세지로도 보내놓을 수 있으니 해놓으셨다가 공항에서 보여주고 QR코드 찍고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 탑승권 발급까지 하면 이렇게 온라인 체크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대한항공 선택하신 분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