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행가는 달 교통, 숙박 할인혜택 챙기세요
요즘 인스타 보면 소도시 여행이 트렌드인거 같은데 한국관광공사에서 일 참 잘하는 것 같다. 이번 여행가는 달 6월 컨셉은 로컬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여러 혜택들을 제공한다. 교통과 숙박, 여행상품 할인 혜택들 어떤 것들이 있는지 비행테라스에서 모아 보았다.
1. 교통 할인 혜택
지역 숙박 또는 관광지 입장권과 함께 연계된 KTX 기차여행상품을 구입 시 승차권을 주중 50%, 주말 및 공휴일은 30% 할인해준다.
5대 관광열차 노선 이용요금을 주중 및 주말 모두 50% 할인해준다. 이번 기회에 서해금빛열차 한번 꼭 타보고 싶네~~
다음으로 내일로패스 구매가격도 만원씩 할인을 해준다. 내일로는 원래 젊은이들의 배낭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20대 중반까지 일주일간 기차 무제한 이용하는 무제한 티켓이었는데, 이제는 전국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대상 연령대가 확대되었다.
선택 3일권 신설 등 보다 합리적인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으니 여름에 이용을 고려해보면 좋다. 특히 이번 컨셉인 지역 소도시, 로컬 재발견을 위해서는 기차여행이 찰떡이라고 볼 수 있다.
기차 뿐 아니라 항공권도 할인 특가가 적용된다. 도착지가 지방공항인 항공편들에 대해 2만원 할인이 들어간다. 진에어와 제휴하여 진행되는 행사로 프로모션 할인코드 2406JINTRIP 을 입력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린카 앱을 통해 차량 예약시 카셰어링 서비스 최대 50%까지 할인, 지역 시티투어 버스 승차권을 카카오T를 통해 예매하면 50% 할인되는 행사도 있다.
2. 숙박 할인 혜택
6월 여행가는 달 숙박세일 페스타로 각 플랫폼 별로 할인권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이건 매일 오전 10시에 발급이 되어서 약간 티켓팅 경쟁이 필요하다. 매일 도전해보면서 할인권 챙겨서 싸게 지역 숙소 예약하도록 하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제휴 캠핑장을 이용 시 네이버 페이 1만원 적립, 캠핏과 땡큐캠핑에서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네이버 예약 이벤트는 조기종료된 상태이다.)
그 밖에 한국관광 품질인증 대상 숙소에 대해 6월 17일~ 7월 31일 입실기간으로 예약 시 1인당 최대 5만원 한도 내에서 50%까지 할인해주는 행사도 있다. 이건 아직 오픈 전으로, 입실 기간 시작되는 6월 17일부터 열릴 예정이니 그때 대상 숙소 명단을 확인해서 빠르게 잡으면 된다.
3. 여행상품 특가
지마켓 패키지 여행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상품가격 20% ↓ + 지마켓 자체 쿠폰 10% ↓, 각각 3만원 한도)
이 또한 정부 지원금 소진 시까지 진행되므로 조기에 마음에 드는게 있는지 확인해서 빠르게 선점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그 밖에 농촌여행상품도 할인전을 개최해서 50%까지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6월 로컬 재발견 여행 트렌드는, 쉼, 원포인트, 레포츠, 로컬리즘, 체류형, 미식여행, 열린관광, 반려동물 동반, 스마트 여행으로 최신 트렌드와 교통약자까지 배려하도록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보인다.
여행가는 달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