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차이나타운 맛집 홍성방 본점 찐 중국집 이거지
부산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식사는 검색해보고 찾아간 유명한 맛집인 중국집 홍성방으로 정했다. 1971년 개업 후 무려 50년 넘게 이어온 곳으로 현지일들 사이에서도, 관광객들에게도 호평이 자자한 곳이다.
부산 홍성방 본점
왼쪽이 홍성방 본점 1층이고 오른쪽이 2층이다. 평일 점심시간 되기전에 이른 오전에 방문을 하였음에도 사람이 꽤 많았다. 먹는동안 점심시간이 되자 금방 만석으로 채워진다.
부산 홍성방은 건물 하나가 본점이고 차이나타운 들어오는 입구에 별채가 또 있다. 수원에 가보정처럼 음식점으로 가업을 일으키고 기업규모로 돈을버는 그런 곳처럼 보인다.
한 번 들르는거 기왕이면 본점에서 먹어보고자 이리로 들어왔다.
멋진 시티팝 띵곡인 Flyday Chinatown을 들으며 차이나타운 거리를 걸어보자.
아이용 식기와 일회용 물컵이 놓인다. 아이가 자기는 젓가락이 없다고 칭얼대서 줬더니 가지고 놀다가 두어번을 떨어뜨려서 다시 달라고 하느라 좀 죄송스러웠다.
홍성방 밑반찬은 짜사이채 호박무침 단무지 진간장으로 세팅된다.
이거 집어먹으면서 한참을 기다렸네. 주문받고 음식 나오는 속도가 상당히 느리다. 손님이 항상 많아서 그런건지...
옆테이블 단체 손님은 추가 주문한 메뉴가 계속 안나와서 몇 번을 종업원 부르고 매니저로 보이는 윗사람 부르고 하다가 언성 높이고 그냥 우르르 일어나서 나감 ㅋㅋ 부산사람 열받으면 무섭
가성비도 최고인 홍성방 점심특선
다행히(?)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씹히지 않고 나오긴 했다.
유산슬에 고추잡채에 탕수육에 식사 짜장면 짬뽕까지 이렇게 다해서 3만원이다. 점심특선이 가성비가 정말 끝내준다.
홍성방 점심특선 A : 해파리냉채, 유산슬, 칠리새우, 고추잡채꽃빵, 식사 18000원
홍성방 점심특선 B : 유산슬, 칠리새우, 고추잡채꽃빵, 식사 15000원
홍성방 점심특선 C : 유산슬, 탕수육, 고추잡채꽃빵, 식사 15000원
점심특선 세트 메뉴들은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그걸 감안하면 해파리 냉채같은 요리들이 6천원에 한접시씩 나오는 셈이다.
단품으로 시키면 탕수육 소 28000원 이런 식이라 여러 가자 시키기도 어려운데 적당한 가격에 다양한 요리까지 맛볼 수 있는 최고의 구성인듯.
유산슬. 밥이랑 섞어서 아기 먹이기에도 좋았다.
여기 홍성방 탕수육이 진짜 찐 맛집이라 할 만하다. 꿔바로우라던지 요즘 퓨전으로 개량한 그런 스타일이 아니라, 정통 중국집에서 하는 방식인데 맛있다.
어릴 적 추억속에 맛있는 탕수육을 재회해서 다시 맛보는 느낌이다.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속의 고기 육질, 달콤한 탕수육 소스까지 완벽 고추잡채
고추잡채는 살짝 매콤해서 아이는 안줬는데 이것도 묘하게 중독성있는 매운맛이라 손이 자꾸 갔다.
배가 불러왔으나 짜장면도 맛있어서 남김없이 해치웠고
나는 원래 짜장면 파라 짬뽕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저 굵은 맹맹한 면발을 싫어함) 가끔 진짜 얼큰하고 맛있는 짬뽕집에 가서는 잘 먹는다. 그게 오늘 여기다. ㅎㅎㅎ
부산 홍성방 본점 가게정보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179번길 16 상해빌딩, 부산역 1번 출구에서 나오면 가깝다.
영업시간 : 11:00 ~ 21:3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전화번호 : 0507-1395-9495
주차 : 별도의 가게에 딸린 주차장은 없다. 차이나타운 내 유료 주차장이나 근처 골목에 노상주차 자리를 찾아야 한다.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