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티 아이알리미 (안심등하교,등하원) 등록 및 사용방법
요즘엔 시대가 좋아져서 아이들이 등하교 (또는 등하원) 시에 애가 들어갔다 나왔다를 스마트폰 어플로도 알림받을 수 있더라고요.
🔺 요런 알리미 카드를 가방에 달아놓고 어린이집에 들어가고 나올때 센서에서 체크해서 어플로 알려준답니다.
🔺 사용법도 간단해요 앱설치하고 자녀정보 등록 - 알리미 카드 정보 등록하면 끝~
🔺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아이알리미 (제이티 JT) 설치하시면 되고요
🔺 서비스 신청을 눌러서 자녀부터 등록을 해줍니다.
🔺 주민번호로 입력하는게 아니라 자녀의 어린이집이나 학교 정보를 입력하는 식이에요
🔺 어린이집과 반을 고르면 이렇게 자녀가 뜹니다.
🔺 그다음에 해당 자녀의 정보에 다말기 정보를 추가하고 보호자 등록을 해놓으면 보호자 여러명의 핸드폰에 동시에 등하원 알람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아빠가 등하원 시키는데 엄마도 아 아기가 왔구나 나갔구나를 같이 알 수 있는 것이지요. 할머니 할아버지나 다른 분이 같이 육아를 해주시는 상황이라면 동시에 여럿 등록해놓으면 되구요.
🔺 단말기 정보등록은 카드에 붙어있는 일련번호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이렇게 들어오고 나갈 때마다 현관에서 인식되었다고 어플알림이 오네요. 세상 참 좋아졌어요 ㅎㅎㅎ 어쩔때는 등원 하원 중에서 안찍히는 날도 있긴 해요.
문득 ... 어차피 부모가 등원시키고 가서 하원해오고 하는데 이 알람이 뭐가 필요한가 싶긴 하네요;;;; 애기가 가방들고 혼자 어디 도망나갈리도 없고 말이죠 ㅋㅋㅋ
아이알리미 이걸 등록해야 되는 이유가 또 있는데요. 어린이집 출결사항을 이렇게 전자기록하는 의미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집 보육료는 정부지원을 받는데, 14일 출석을 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알리미에서 문제없이 인식되는지 확인하고 출석이 정상 체크되도록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