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입구 피코아일랜드 키즈카페 후기
영통입구에서 고속도로로 나가거나 신갈오거리 방면으로 지나가다 보면 길가에 큰 캐릭터 건물 하나가 보인다. 피코 아일랜드 키즈카페인데 얼핏 봤을때는 무슨 레고 판매점인가? 했었다. 날잡고 한번 다녀와봄
1. 기본 정보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266
전화번호 : 031-283-7142
영업시간 : 수~일 10:00~19:00 (매주 월,화요일 휴무)
🔖 홈페이지
피코아일랜드 차량으로 방문한다면 이렇게 영통입구에서 IC나가는 방향으로 가다가 맥도날드 DT 보일때쯤 버스정류장에서 우측으로 들어가야 한다.
맥도날드와 BMW 한독모터스 사이로 들어가면 앞에 주차타워가 있는데 거기에서 피코아일랜드 쪽으로 주차한다. 주차할때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기다리는 차에 헷갈려서 줄서지 말고 잘 비켜서 주차장으로 진입하면 된다.
이용요금
입장료는 2시간 기준으로 성인 7000원, 아동 27000원이다. 12개월 미만만 무료이고 12~18개월 영아도 13500원을 받는다. 18개월 이상이면 얄짤없이 27000원
그리고 2시간 초과시 10분당 아동 1000원 추가되는 것은 다른 키즈카페와 마찬가지인데 여기는 성인도 500원씩 추가된다 ㄷㄷ
주중에 방문하면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장료부터 먹을 것들 까지 가격이 창렬스러운데 4층 건물 전체를 피코아일랜드 키즈카페 독채로 쓰고 있어서 규모를 생각한다면 어느정도 비싼것도 이해는 간다.
2. 놀이시설
피코아일랜드는 1층부터 4층까지 각각의 테마가 있는 놀이공간을 구성해놓았다.
1층 해적모험
해적선에서 대포를 쏘는 듯한 연출된 공간이다. 볼대포 발사, 볼분수, 클라이밍, 라펠타기가 마련되어 있다.
2층 동화나라
유아가 놀기에는 2층이 메인이다. 붕붕카 트랙, 더 작은 아기용 붕붕카, 모래놀이, 블럭놀이, 부엌놀이, 볼풀장, 아가방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코 아일랜드 마스코트와 기념사진 한장 찰칵. 피코와 피키라고 착한 해적이 되고자 모험을 떠나는 캐릭터라고 한다. 직접 캐릭터까지 만들어서 4층짜리 키즈카페를 구축하다니 기획 규모가 대단하다고 느꼈다.
3층 숲속나라
정글짐이 그물로 된 하늘나무 놀이터이다. 3층 전체에 천장에 이런식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규모가 매우 크다.
다만 만3세 정도 어린 유아는 이런 밟으면 물컹한 그물 위를 돌아다니는 것을 싫어할 수 있다. 높이도 높다보니 올라가서 돌아다니면서 제대로 놀려면 만4세 정도는 되야한다.
한켠에 큰 미끄럼틀이 있고 영아용 놀이터도 있다. 3층은 약간 이거 꾸민다고 공간을 좀 낭비한 느낌도 들었다. 엄청 야심차게 만들어놨는데 그만큼 애들이 좋아하지 않고 헛발질한 느낌
그리고 여기는 왜이렇게 추운지 계속 으슬으슬했다. 애도 콧물 훌쩍거려서 좀 놀다 다른 층으로 이동
4층 튼튼요리
4층은 전체가 식당이다. 주말인데 이렇게 텅텅 비어있어서 장사가 되나 모르겠다. 피코아일랜드 여기 정말 사람이 별로 없는듯. 운영이 부실해서인가. 뽀로로 음료수 2800원의 창렬한 가격이 문제인가.
키즈카페만도 여러곳을 다녀보다 보니 이제는 잘되는 곳과 안되는 곳의 차이를 금방 체감한다. 여기 피코아일랜드는 뭔가 돈은 많이 들여서 거창하게 만들어놨는데 정작 면적 규모에 비해 즐길거리가 풍부하지 않은 느낌이 들었다.
이정도 규모라면 차라리 튜브 슬라이드, 짚라인, 카트 레이싱 같은 인기 어트랙션을 설치하고, 그 외에도 추가로 여기만 있는 특색있는 놀이시설을 해놨더라면 어떨까 싶었다.
어떤 곳인지 한번 가볼만은 한데 다소 아쉬웠던 곳.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