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국 축제 열리는 벚꽃 명소 BEST 20
이제 어느덧 지나가는 길마다 벚꽃이 무성하게 피어나고 있다. 아마 이번 주말이 벚꽃구경 처음이자 마지막 찬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행테라스에서 전국 내노라 하는 벚꽃명소 BEST 20을 선정하였다. 아름다움만큼 인파도 몰릴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하자.
1. 진해 군항제 여좌천
3월 하순 경 때이른 축제 개최로 벚꽃 없는 벚꽃축제 논란이 있었던 진해 군항제이다. 가장 유명한 곳이고 정말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절경이 곳곳에 있는 곳이다. 그만큼 사람이 미어 터지고 주차 대란과 바가지가 판치기도 한다.
2. 제주 녹산로 유채꽃도로
차도 양 옆으로 유채꽃과 벚꽃이 같이 피어나는데 그 모습이 장관이다. 무슨 백숙 먹으러 교외로 가는 드라이브 아닌 드라이브가 아니라 정말 차를 타고 가면서 보는 풍경 자체가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이다.
3. 구례 섬진강변 벚꽃길
5대강 중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최후의 보루라는 섬진강이다. 섬진강 변은 드라이브 코스이자 아름다운 벚꽃길 10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구례는 벚꽃 외에도 산수유 축제가 열리는 유명한 곳이다.
4.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
말이 필요없는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길이다.
5. 경주 분황사 벚꽃길
봄날에 연등 걸린 분황사를 거닐며 바라보는 벚꽃은 매우 운치가 있다. 매화와 동백까지 어우러져 피어나는 봄꽃들의 자태에 한껏 물들 수 있는 곳이다.
6.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
잠실 롯데월드가 있는 석촌호수 주변으로도 벚꽃이 만발한다. 여기는 라이브 캠으로 실시간 벚꽃 개화현황과 만개시기를 볼 수도 있다.
7. 부산 동래읍성
평소에도 산책하기 좋은 곳인데 벚꽃 필 때면 더욱 아름다운 길로 변하는 곳이다. 그렇게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고 벚꽃 축제와는 거리가 좀 있다. 아는 사람만 아는 마음속에 숨겨두고 싶은 나만의 벚꽃 명소이다.
8. 강원도 춘천
춘천도 곳곳에 벚꽃 명소가 많은데, 한강수력본부 춘천댐, 공지천 벚꽃길, 소양2교 우두동 제방길, 소양강댐 가는 드라이브 코스, 그리고 벚꽃엔딩 부귀리 벚꽃축제가 유명하다.
9. 전라북도 전주 한옥마을
봄꽃 개화 순서는 매화 > 산수유 > 개나리 > 목련 > 벚꽃 > 진달래 > 철쭉 순이다. 순서대로 피어나는 봄꽃들 속에서 즐기는 한옥마을의 정취를 느껴보자.
10. 경기도 수원 화성
만석공원, 황구지천 등도 유명하지만 수원 화성 근처 행궁동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과 카페들도 많아서 행리단길 핫플레이스로 불리고 있다. 근처 데이트 코스까지 생각한다면 수원 화성이 안성맞춤
11. 광주 북구 운암산로
한적하게 즐기기 좋은 아는 사람들만 아는 곳이다. 주차도 편하고 벚꽃은 활짝 피고 사람은 별로 없는 그런 완벽한 곳을 찾는다면 바로 이 곳을 추천한다.
12. 대구 달성공원
아이들과 함께 벚꽃 나들이를 가기 좋은 장소이다. 입장도 무료이며 동물원과 식물원까지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달성공원의 벚꽃은 약 2만그루가 만개하여 장관을 이룬다.
13. 전라남도 나주 호반
나주 경현리와 성안을 잇던 길목인 한수제를 따라 피어난 벚꽃이 아름답다. 저수지 주변으로 나무데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여유있게 구경을 할 수 있다. 남쪽이기 때문에 보다 따뜻하고 풍성하게 자란 벚꽃을 볼 수 있다는 점.
14. 부산 온천천 (주차헬)
부산 연산교를 중심으로 양쪽 1.5km 정도 구간을 벚꽃 명소로 칭한다. 주차장이 없는 주차헬 구간인 것이 최대 단점이다. 홈플러스를 이용하던지 적당히 골목에 대야만 한다. 주차 자리를 찾더라도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이기 때문에 하면 안되고 견인되는 곳이 대부분이다.
15. 경상북도 안동 하회마을
안동시 탈춤공원 일원에서 이번 주말까지 벚꽃 축제가 열린다. 벚꽃 개화시기와 어긋나는 바람에 여기도 축제 기간을 변경하였다.
16. 충청남도 천안 불당천
불당동 카페거리가 유명한데 그 근처로 예쁜 벚꽃까지 감상할 수 있다.
17. 경상남도 진주 남강
신안 평거 강변 야외무대 일원으로 펼쳐지는 벚꽃길이 유명하다. 피크닉 장소로도 손꼽히는 곳인데, 강변뷰로 분홍색 벚꽃물결이 수놓아진다.
18. 전라북도 군산 선유도
한적한 곳인데 전에 갔을 때는 워낙 뭐가 없는 곳이었는데 지금은 좀 생겼는지 모르겠다.
19. 충청북도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읍 상진리 수변로 일원에서 4/7~4/9 주말까지 벚꽃 야경투어가 펼쳐진다. 버스킹, 체험부스, 이벤트, 플라이보드 공연 등이 진행된다.
20. 제주도 한라산
한라산은 왕벚나무, 올벚나무, 산벚나무 다양한 품종이 차례로 개화를 하는 총천연색 자연속의 벚꽃 명소이다.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