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설연휴 기차표 예매 연습 오픈, 즉시예약 초스피드 노하우
1월 8일부터 교통약자 우선예매를 시작으로 1월 10일부터 전국민 일반 예매가 시작됩니다. 그에 앞서 코레일 누리집에서는 설 승차권 예약 전용 페이지가 오픈되었으며 여기에서 설연휴 기차표 예매 연습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예매 방법에 따른 초스피드 완료 노하우를 말씀드립니다. 먼저 전체 예매일정과 취소표 잔여석 확인방법은 지난 글을 참고해주세요.
조회후 예약 방법
조회후 예약은 보통 열차표 예매할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설 승차권 예약 전용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미리 이 링크를 저장해 두셨다가 명절표 기간 오픈 전에 로그인 해놓고 기다리는 것도 요령입니다.
조회 후 예약은 이처럼 특정 시간대부터 이후의 기차 현황이 보여지고 거기에서 원하는 열차를 예매하는 방식인데요.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익숙한 것이 장점입니다.
구간이 서울~부산과 같이 풀 거리가 아니고 클릭을 빨리 할 수 있다 하시는 분은 이 방법으로 무난하게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즉시예약 방법
두번째는 즉시예약 방법인데요. 지금처럼 비대면으로 진행되지 않고 역 창구에 줄서서 명절 기차표 예매하던 시절에 역무원이 직접 기차 조회해서 빠르게 예약을 거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즉시예약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보이는데요. 가는편 오는편 시간대를 선택하면 지정한 시간대에서 3시간 이내의 열차 잔여석이 존재할 시 가장 빠른 티켓으로 자동 선택되는 방식입니다.
왕복 표를 한번에 하시려는 경우 복편(오는열차)옆에 체크 표시를 하고 시간과 날짜를 빠르게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한가지 초스피드 팁을 드리자면, 출발시각으로 체크해서 고르지 않고 그냥 열차번호를 바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열차번호를 체크하면 열차 종별로 할 필요도 없고 날짜와 번호만으로 바로 예약대기가 가능합니다.
열차 번호는 코레일 메인화면에서 열차시각조회를 들어가시면 이렇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예 이 리스트를 옆에 모니터나 별도로 출력해놓고 보면서 입력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예매하려는 시간대에 열차 번호 몇 개는 그냥 외우셔서 바로 입력하는게 제일 빠릅니다. 그걸 미리 연습 페이지에서 타이핑해서 요청버튼 누르는 예행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몇 번 숙달이 되시면 생활의 달인에 나온 역무원 속도 급으로 하시게 될 겁니다.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휴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